본문 바로가기
  • 백수의 사랑 기록 중
love by 애주가

터키 보드카 추천: 예니라키/Yeni Raki

by 에이미 the 백조 2020. 10. 14.

가평에 혼펜을 하러 놀러 갔을 때, 호스트 분께서 추천해주신 술이다.

애주가인 나는 맑은 술은 대부분 좋아하지만, 특히 연태 고량주를 즐겨마신다.

이유는 간단하다: 과일 & 플로럴 향을 음미하기 때문이다.

 

위스키를 좋아하시는 펜션 호스트님께서 아마 내가 고량주를 좋아한다고 하니,

내어주신 보드카 종류에 술이였다. 해외유입 터키 보드카 예니라키 / 보드카 도수 45% 

내가 아는 보드카는 스미어노프, 그레이구스 보드카 등 러시아 보드카가 전부였는데,
터키 보드카는 처음 접해보아서 땡 잡은 밤이였다!

혼자 반병을 클리어

이 보드카 마시는 법은 물에 희석해서 마시라고 나와있는데(on the rock?),
향이 좋아서 그냥 샷으로 마셨다.

향은 정말 특이하다, 과일향이 다른 주 보다 많이 강했다.

후불호가 갈릴 수 있는 향이지만, 만약 고량주 등
향 강한 술을 즐긴다면, 이 보드카 추천한다!

(디따 많이 깔끔한 보드카이다, 깔꼼의 정석이라고 할까!)

 

특이했던 점은, 향이 워낙 강해서 도수가 높은 편인데도 알콜이 느껴지지 않았다는 점!

하지만, 이후 목에서 내려가면서 가슴 쪽에 불타는 파이어가 뜨근뜨근 느껴진다...

두 샷 연속으로 먹고, 한동안 아무런 술을 마시지 못했다... 는 건 비밀.

술이 목으로 넘어갈때 부터 느껴진다, 내 몸안에 파이어볼 하나가

서서히 타들어가 에탄올로 변하는 걸 느껴진다.

(공기가 차가운 이 가을에 야외에서 마신 게 천만다행! 아니었음 타들어갑니다)

 

Raki는 아마 터키 쪽에 술 종류를 이야기하는거 같다.
고품질 포도와 아니스 증류 과정에서 만들어진다는거...

같은데, 그래서 과일향이 많이 느껴지나 보다 했다(아니스는 무엇인지 모른다, 과일???)

술에서 향이 많이 느껴지는 건 아마도 이 고~품질 포도 때문이 아닐까.. 허허

 

다이어트 중 술을 마시고 싶다면 설탕도 가장 적게 함류되었다 하니,

이거 마시면서 지속적인 다이어트를 해야하나,,찐으로 고민해보았다.

 

구매는 어디서 해야 하나??

다시 펜션 호스트분께 슬쩍 문의를 해봐야겠다. 흐흐

'love by 애주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화이트 와인_방이동 테라스 와인바  (5) 2020.10.14

댓글